기사 메일전송
퀴어축제, 서울시 측 승인 임박?… 기독교계, 저지에 총력 (기독교TV)
  • 편집국
  • 등록 2022-07-26 14:41:39

기사수정
  • - 승인 시 같은 일시 장소에 대규모 반대 국민대회 개최


           ▲지난 2019년 서울 광화문 일대에서 “퀴어 축제 반대” 피켓을 든 다수의 시민들.  


코로나19로 인해 2년여 동안 온라인을 중심으로 진행됐던 서울퀴어문화축제가 오는 7월 16일을 전후로 예고된 가운데, 동성애퀴어축제반대국민대회가 같은 장소에서 동시에 개최된다.


동성애퀴어축제반대국민대회 준비위원회(이하 준비위)는 8일(수) 오후 1시 서울 종로구 연지동 한국기독교연합회관 기독교연대 회의실에서 제1차 실행위원회 및 제2차 운영위원회를 갖고 계획을 발표했다.


앞서 퀴어축제 측은 올해 퀴어퍼레이드를 비롯한 행사를 열겠다며 7월 12일부터 17일까지 서울광장을 사용하겠다는 신청서를 지난달 13일 서울시에 제출했다. 서울시는 이를 수리하지 않고 6월 중 열리는 서울시열린광장운영시민위원회(이하 시민위)에 넘긴 상태다.


퀴어축제가 처음 서울광장에서 열렸던 2015년, 과도한 신체 노출 등의 음란성 논란이 일자 서울시는 이듬해인 2016년도부터 매년 시민위의 심사를 받았다. 하지만 심사위는 매번 서울광장을 사용해도 된다는 결론을 내려, 형식적인 절차에 불과하다는 지적을 받아 왔다.


퀴어반대 준비위가 확인한 바에 따르면, 퀴어축제 측은 7월 16일 개최를 잠정 결정한 상태다. 퀴어퍼레이드와 퀴어영화제를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열고, 퀴어와 관련된 상품을 판매하는 굿즈전도 준비했다. 매년 퀴어축제에서는 남녀의 성기 모양을 노골적으로 본뜬 상품과 자위기구들도 버젓이 판매해 왔다.


또 67개의 부스 동과 7개 단체의 퍼레이드 차량도 확정됐다. 서울시가 이번 서울광장 개최 여부를 시민위에 안건으로 상정하자, 동성애자들은 서울시 민원신청 게시판 등에 조직적으로 항의 시위도 벌이고 있다.


퀴어반대 준비위는 2015년 첫 번째 퀴어축제 때부터 대규모 국민대회로 맞서 왔다. 이번 국민대회는 퀴어축제 개최 일시와 장소가 결정되면 그와 동일하게 열릴 방침이다. 1부 기도회, 2부 국민대회 3부 문화축제로 구성된다.


특별히 문화축제는 퀴어축제의 퇴폐성을 지적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만들 계획이다.


주요 조직으로 준비위원장 이용희 교수(에스더기도운동본부), 공동준비위원장 길원평 교수(진평연 운영위원장), 사무총장 홍호수 목사(청소년중독예방운동본부)를 선임했다. 대회장은 한국교회를 대표할 만한 교계 지도자로 선임할 계획이며, 40명의 공동대회장과 부대회장을 임명했다.


또 15명의 운영위원을 선출하고 대변인에 주요셉 목사(정), 박소영 대표(부), 탁인경 대표(부), 청년대변인 김구연 대표를, 이 외에 공동사무총장, 전문위원장, 공동전문위원장, 특별위원장, 22개의 분과위원장도 임명했다.


서울시, 2016년부터 시민위로 넘겨 매년 허가
“강력한 반대 표명해야 오 시장도 부담 덜어”

동성애퀴어축제반대국민대회 준비위원회

    ▲동성애퀴어축제반대국민대회 준비위원회가 8일 오후 한국기독교연합회관 기독교연대 

       회의실에서 제1차 실행위원회 및 제2차 운영위원회를 가졌다.


이억주 목사(한국교회언론회)는 인사말에서 “코로나가 물러가고 영적 싸움이 다시 시작됐다. 우리도 다시 정진하지만, 저들도 전략을 세우고 있을 것”이라며 “이 싸움은 음란 마귀로 사람을 자극해 결국 교회를 무너뜨리려는 영적 싸움이다. 국민 다수가 원치 않고 하나님도 원치 않으시는 것이기에, 수고스럽겠지만 반드시 이길 것이다. 대한민국이 마지막 때에 제2의 이스라엘처럼 하나님이 사용하시는 나라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길원평 교수는 “안철수 의원도 퀴어축제에 대해 ‘보지 않을 권리’를 이야기했다. 아마 저들은 이번에만 끝내지 않고 어떤 형태로든 계속 진행할 것이다. 우리가 평생을 싸우고 다음 세대에 넘겨 줄 수도 있다”며 “단기전이 아니라 장기전이다. 우리도 지치지 않아야 한다. 이 단체를 상설기구화해서 장기적인 힘을 갖추고 조직을 정비해나가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준비위는 또 시민위에서 퀴어축제를 승인하지 않도록 하는 데도 힘쓸 예정이다. 관계자는 “오세훈 시장이 재선에 성공했다고 하더라도, 일선은 여전히 민주당의 영향 하에 있어 오 시장도 결단하기 어려운 상황일 것”이라고 했다. 더불어민주당이 장악했던 서울시의회도 국민의힘이 112석 중 76석을 다시 가져왔지만, 지난 시의회의 임기는 6월 30일까지 유효하다.


2009년 출범한 시민위는 최대 15명으로 구성되며, 임기는 2년이다. 10명으로 구성된 현 7기는 올해 3월 29일부터 시작해 2024년 3월 28일까지 수행한다. 행정국장과 광화문광장추진단장 등 2명의 공무원과 위촉직인 학계·전문가·시민 6명, 서울시 소관 상임위 현직의원 2명으로 구성됐다.


시민위는 서울시로부터 넘겨받은 2016년부터 3년 연속으로 안건을 심의했으나 모두 승인했다. 의결정족수의 과반수가 찬성하면 승인되며, 7기 시민위의 심의는 올해가 처음인 셈. 관련 안건의 심의 날짜에 대해 시민위 관계자는 “아직은 미정이나 곧 진행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열린광장 시민위원회 명단은 다음과 같다. 윤기찬(법무법인 케이디에이치 변호사), 장지호(한국외국어대학교 행정학과 교수), 김영윤(국민통합연대 시민사회활동가), 함인경(법률사무소 강함 대표변호사), 문재원((주)정림건축종합건축사사무소), 박규빈(온아건축사사무소), 이세열(서울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위원), 전석기(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 부위원장), 김상한(서울시 행정국장), 이영기(서울시 광화문광장추진단장).


준비위 관계자는 “퀴어 축제를 반대하는 대다수 시민들의 의견이 강력하게 전해지면 오 시장도 결단을 내리는 데 부담이 줄어들 것”이라며 한국교회의 관심을 요청했다.


             ▲퀴어문화축제 퍼레이드에서 과도한 노출을 한 참여자가 춤을 추는 모습 



기독교TV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설교영상더보기
  • 기사 이미지
  • 기사 이미지
  • 기사 이미지
  • 기사 이미지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2024년한국교회부활절연합예배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